[미션] UXUI 아티클 / 책 스터디
- 아티클 - 모두를 위한 디자인
- 링크 또는 출처 : https://a11y.gitbook.io/wcag
- 핵심 내용
- 서비스를 제작한다는 건 장애를 가진 사람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- 장애를 가진 사람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/설계는 장애인의 사용성 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의 사용 편의성도 높여준다.
- 쉬운 말 사용, 명확한 대비(전경과 배경색의 대비 차 4.5:1) 사용, 이미지 설명, 키보드 사용자 고려, 큰 클릭 영역, 논리적 구성, 사용자 테스트 등으로 쉽고 단순한 디자인이 모두를 위한 최고의 디자인이다.
- 얻은 인사이트, 알게 된 개념
- 좋았던 점 :
약자에 대한 배려가 약자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.
예시로 내가 생각지 못했던 장애에 따른 불편 해결법을 제시해 준다. - 아쉬웠던 점 :
아티클의 예시 링크와 영상, 이미지 등이 모두 외국 사례여서 영어로 써있는데 빠른 시간안에 아티클을 분석, 정리하기 어려웠다.
아티클 내에서 UXUI 디자인 측면에 대한 예시가 부족하다. - 알게 된 개념 :
[키보드 사용자 고려] - HTML로 버튼을 만들 때 <div>태그보다 <button>태그를 사용해야 키보드 사용자의 사용이 편하다.
[상황적 장애] - 상호작용 할 수 없는 상황적 상태도 장애라고 할 수 있다. 우리는 모두 일상에서 꽤 자주 장애상태에 놓이게 된다.
- 좋았던 점 :
'내일배움캠프UXU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X/UI 사전캠프] 1주차 숙제 - 피그마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유저 플로우 그리는 방법 (0) | 2024.04.29 |
---|---|
[UX/UI 사전캠프] 1주차 5일 팀 미션 - UX/UI 디자이너 JD 분석 + WIL (0) | 2024.04.29 |
[UX/UI 사전캠프] 1주차 4일 데일리 미션 - UXUI 디자인 아티클 팀 스터디 (0) | 2024.04.25 |
[UX/UI 사전캠프] 1주차 2일 데일리 미션 - UXUI 용어 정리 (0) | 2024.04.24 |
[UX/UI 사전캠프] 1주차 1일 데일리 미션 - 스타터 노트 작성 (0) | 2024.04.24 |